본문 바로가기

2012/083

왁스총(matt wax gun)을 이용한 직조기법 글루건처럼 생긴 왁스 건으로 왁스를 실처럼 짜서 굳힌 다음 꼬아 여러 모양을 만듭니다.그밖에도 물에 짜 넣어 바로 식히면서 생기는 우연적인 모양을 이용하는 방법, 종이에 무늬를 그리고 그것을 따라 짜서 만드는 방법등이 소개됩니다. 결국은 리오그란데에서 파는 건을 구입하라는 동영상이지만 기법에 관한 정보는 참고할 만 하네요. 2012. 8. 20.
빅뱅앨범케이스 녹제거 빅뱅 앨범 케이스 녹 제거 딸이 아끼는 빅뱅 미니앨범입니다. 이제까지 별 탈 없었는데 올 무더위엔 그만 지쳐버렸는지 이렇게 녹이 슬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딸의 부탁을 받아 심각하게 되어버린 케이스의 녹을 이런저런 방법으로 제거해보기로 합니다. 1. 쿠킹포일 이용하기 쿠킹포일을 구겨 물을 뭍힌뒤 문질러봅니다. 녹이 조금씩 지워지기 시작합니다. 마른걸레로 닦아봅니다. 많이 지워진 것이 보이지만 자국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2. 윤활유 Fluid Film 사용하기 양털에서 추출했다는 친환경 윤활유를 뿌리고 문질러봅니다. 안타깝게도 변화가 거의 없다시피 하네요. 3. 수세미+퐁퐁 녹색 3M 수세미에 퐁퐁을 묻혀 문질러봅니다. 바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옆면을 쓱싹쓱싹 문지르고 윗면도 박박 문질러줍니다. 시.. 2012. 8. 12.
Jubilee Jubilee 동,백동,나무 2012. 8. 2012. 8. 7.